[RD 인터뷰] 학교추천채용 입사RD, 이준영RD
2019-01-18

 

 

 

 

Q. 한샘RD에 지원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는 학창시절부터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도 실내건축디자인과에 입학하였고, 이를 더 발전시키고자 대학교는 산업디자인학과를

전공하였습니다. 공간디자인에 대한 저의 열정을 알고 있던 학과 교수님께서 한샘 RD란 직업을 알려주시면서

간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에 지원해보라고 추천해주셨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이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RD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며 매력을 느끼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일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부엌 디자인에 고민이 많았던 고객님이 계셨습니다. 수차례 디자인 미팅을 하면서 디자인이 확정 되었지만,

계약을 한 이후에도 예쁘게 나올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은 남아 있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부엌 시공이 끝난 후 다음날 고객님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고객님의 답장을 긴장되는 마음으로 확인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집에 놀러 온 친구들이 ‘가장 예쁜 부엌’이라고 하셨다고,

이 공간에서 앞으로 지내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그간의 디자인에 대한 고민들과 투자한 시간에 대한 노력이 보람으로 돌아온 순간이었습니다. 

 

 

 

Q.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강조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저는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나이가 어렸고, 외적인 모습도 어려 보였습니다.

면접관님은 천만원이 넘는 인테리어 시공을 고객들이 어려 보이는 저에게 잘 맡기겠냐고 물어보시면서

저를 신뢰하게끔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젊은 만큼 젊은 감각을 갖고 디자인 해드릴 수 있으며, 나 자신부터가 팔려고 하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완벽해야 고객을 설득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교육기간과 그 외적인 시간에도 남들보다 더 공부하고

이해도를 높일 것이다.’ 라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이에 면접관님께서는 제 대답이 듣고 싶은 대답이었다고 말씀하시며 흡족해 하셨습니다.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포인트였던 것 같습니다.

 

 

 

Q. 학부시절 도움이 되었던 전공과목이나 경험이 있다면?

 

저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했기에, 디자인 작품을 다른 학생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하는 수업이 많았습니다.

많은 발표 수업을 통해 제 디자인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고, 설명하는 것에 대해 어느정도 훈련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 이외에도 공간 디자인에 대해 관심이 많았기에, 주말에도 박람회나 전시회도 자주 보면서

디자인 트렌드나 방향을 익혔습니다.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해 온 것이 지금 제가 리하우스디자이너로 공간을 디자인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Q. 근무하고 있는 대리점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대리점은 뛰어난 선배들이 많아 신입사원이 많은 것을 배우고 RD로의 자질을 갖추는데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

인테리어 현장에 대해 경험이 많은 선배들이 후배 RD에게 자세하게 가르쳐주고 계십니다.

래서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을 때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으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기에 한 번씩 대리점에서 워크샵을 가는데요, 지난 가을에는 제주도로 워크샵을 가서

대표님, 선후배들과 추억을 쌓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겨울 워크샵은 스키장으로 갈 예정인데 많이 기대중입니다^^

 

 

 

Q. RD를 지원하는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과연 우리가 인생에서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를 몇 번이나 할 수 있을까요?
인생에 몇 번 없는 특별함을 주는 직업이기에 RD는 그 어떤 직업보다 매력이 있습니다.

내가 설계한 모습이 시공을 거쳐 실제 모습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이 직업은 매우 매력이 있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책임감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간 디자인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있다면 비전공자분들도 충분히 우수 RD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부족해서 배울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RD를 하면서 성장하는 제 모습을 보며 한샘RD로 입사하기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열정이 있다면 주저없이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